온라인 플랫폼 속 장애인 학대 대응 방안 논의 제34회 전국 장애인복지학술대회 성료
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나종만)는 12월 17일(수) 오후 2시, 광주광역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온라인 플랫폼 기반 장애인 학대 실태와 대응 방향’을 주제로 제34회 전국 장애인복지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장애인과 장애인 복지 종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장애인 대상 온라인 학대와 인권침해 문제를 공유하고, 예방과 대응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논의했다. 주제발표에서는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동기 교수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장애인 학대의 유형과 특징을 분석하고, 기
삼성전자, 고객 혜택 강화한 ‘2026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개최
삼성전자가 새로운 한 해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오는 1월 1일부터 31일까지 ‘2026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이하 2026 삼세페)’를 개최한다. 올해 6회차를 맞은 ‘2026 삼세페’는 가전·모바일·IT 제품을 대상으로 전국 삼성전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2026 삼세페’에서는 ‘AI 구독클럽’의 인기와 1월에 몰리는 혼수·입주·이사 수요 트렌드에 맞춰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구독 트리플 혜택’… ‘AI 구독클럽’으로 구매하면 혜택이 3배 삼성전자는 ‘2026 삼세페’에서 여러 품목을 함께 구매하
에이수스, 사무·가정용으로 설계된 미니PC ‘ExpertCenter PB64’ 출시
IT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에이수스 코리아(오픈플랫폼 커머셜 비즈니스그룹 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다양한 I/O 포트와 강력한 성능으로 비즈니스 및 가정 환경에 모두 적합한 ‘ExpertCenter PB64’를 출시했다. 에이수스 ExpertCenter PB64는 175x175x44.2mm의 콤팩트한 사이즈에 1.35L의 부피를 가진 미니PC임에도 불구하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시리즈2)를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35~65W로 구동되는 프로세서는 저전력 기반의 효율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기본으로 2개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결혼식을 앞두고 멋진 모습을 준비하는 예비 신랑들이 늘면서, 수염 제모·다이어트·눈썹 관리·눈밑지방재배치 등 맞춤형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이제 결혼식의 주인공은 신부만이 아니다. 최근 결혼을 앞둔 남성들 사이에서 외모 관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그루밍족’ 예비 신랑들이 늘고 있다. 그루밍족이란 패션과 미용에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남성을 의미하며, 웨딩을 앞두고 자기관리에 나서는 신랑들의 모습이 자연스러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과거에는 예비 신부들이 주로 피부관리나 체형 관리를 준비했다면, 이제는 예비 신랑도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위해 다양한 뷰티 시술과 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많은 하객 앞에서 당당하게 서고, 사진과 영상 속에서도 최고의 모습을 남기기 위한 예비 신랑의 자기관리 네 가지를 소개한다.
첫 번째 체크리스트는 ‘수염 제모’다. 인중이나 턱 주변의 거뭇한 수염 자국은 메이크업으로도 완전히 가리기 어렵기 때문에, 깔끔한 인상을 위해 레이저 제모를 받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46주 간격으로 510회 반복 시술이 필요하며, 결혼 전 충분한 여유를 두고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두 번째는 ‘다이어트’다. 다이어트는 외모뿐만 아니라 체형까지 정리해 주는 최고의 자기관리 방법으로 꼽힌다. 예비 신부와 함께하는 식단 관리, 유산소 및 무산소 운동 병행은 건강한 체중 감량은 물론, 결혼식 사진 속에서도 정돈된 인상을 남길 수 있게 해준다.
세 번째는 ‘눈썹 관리’다.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로, 다듬기만 해도 또렷하고 정돈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간단한 눈썹칼 정리부터 왁싱, 레이저 제모, 반영구 문신까지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전문 관리로 얼굴형에 맞는 눈썹을 갖추는 것이 효과적이다.
마지막 체크리스트는 ‘눈밑지방재배치’다. 눈 밑이 불룩하거나 꺼져 있는 경우, 피곤하고 어두운 인상을 줄 수 있다. 특히 결혼식 당일 조명에 따라 이 부위가 강조될 수 있어 고민하는 예비 신랑들이 많다. 눈밑지방재배치는 기존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해 매끄러운 눈가 라인을 만들고, 인상을 개선하는 수술로 부기와 멍이 크지 않아 5~7일이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권희연 바노바기 성형외과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는 수술 자국이 거의 보이지 않아 자연스러운 인상 개선이 가능하다”며 “개인의 눈가 상태에 따라 맞춤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결혼식은 평생 단 한 번의 특별한 순간인 만큼, 예비 신랑들도 당당하게 주인공으로 설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꼼꼼한 자기관리로 완성도 높은 웨딩을 맞이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