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플랫폼 속 장애인 학대 대응 방안 논의 제34회 전국 장애인복지학술대회 성료
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나종만)는 12월 17일(수) 오후 2시, 광주광역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온라인 플랫폼 기반 장애인 학대 실태와 대응 방향’을 주제로 제34회 전국 장애인복지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장애인과 장애인 복지 종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디지털 환경 변화에 따라 증가하고 있는 장애인 대상 온라인 학대와 인권침해 문제를 공유하고, 예방과 대응을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논의했다. 주제발표에서는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동기 교수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장애인 학대의 유형과 특징을 분석하고, 기
삼성전자, 고객 혜택 강화한 ‘2026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 개최
삼성전자가 새로운 한 해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오는 1월 1일부터 31일까지 ‘2026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이하 2026 삼세페)’를 개최한다. 올해 6회차를 맞은 ‘2026 삼세페’는 가전·모바일·IT 제품을 대상으로 전국 삼성전자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2026 삼세페’에서는 ‘AI 구독클럽’의 인기와 1월에 몰리는 혼수·입주·이사 수요 트렌드에 맞춰 고객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구독 트리플 혜택’… ‘AI 구독클럽’으로 구매하면 혜택이 3배 삼성전자는 ‘2026 삼세페’에서 여러 품목을 함께 구매하
에이수스, 사무·가정용으로 설계된 미니PC ‘ExpertCenter PB64’ 출시
IT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 에이수스 코리아(오픈플랫폼 커머셜 비즈니스그룹 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다양한 I/O 포트와 강력한 성능으로 비즈니스 및 가정 환경에 모두 적합한 ‘ExpertCenter PB64’를 출시했다. 에이수스 ExpertCenter PB64는 175x175x44.2mm의 콤팩트한 사이즈에 1.35L의 부피를 가진 미니PC임에도 불구하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시리즈2)를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35~65W로 구동되는 프로세서는 저전력 기반의 효율적인 성능을 제공하며, 기본으로 2개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현대자동차가 고객 선호 사양을 대폭 기본화하고 하이브리드 전용 트림을 신설한 ‘2026 아반떼’를 15일 출시하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현대자동차는 15일 준중형 세단 `더 뉴 아반떼`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6 아반떼`를 출시하고 전국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15일 준중형 세단 ‘더 뉴 아반떼’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6 아반떼’를 출시하고 전국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식 변경 모델은 동급 최고 수준의 편의사양과 첨단 기술을 기본 적용하며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2026 아반떼는 전 트림에 ▲버튼시동 & 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 ▲스마트 트렁크 ▲웰컴 시스템 ▲도어 포켓 라이팅(앞)을 기본 사양으로 탑재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중간 트림인 ‘모던’에는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기본화했으며, 최상위 ‘인스퍼레이션’ 트림에는 17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하이브리드 라인업에서는 ‘모던 라이트’ 트림이 새롭게 추가됐다. 스마트 트림을 기반으로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 포함) ▲가죽 변속기 노브 ▲1열 열선시트 등을 적용하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갖춰 합리적인 하이브리드 구매 옵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모던’ 하이브리드 트림에는 현대 디지털 키 2 터치 기능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차량 이용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현대차는 N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고성능 모델인 ‘2026 아반떼 N’에 신규 선택사양 패키지인 ‘N팬(Nthusiast) 패키지’를 도입했다. 해당 패키지는 ▲N DCT 패키지 ▲N 스마트 센스 패키지 I·II를 공통으로 포함하며, 도심형 ‘시티 팩’(N 컴포트 포함), 서킷 주행용 ‘트랙 팩’(N 라이트 스포츠 버킷 시트 포함)으로 세분화되어 운전자의 주행 환경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패키지 가격은 개별 선택 대비 100만 원 저렴하게 제공된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모델 기준 ▲스마트 2,034만 원 ▲모던 2,355만 원 ▲인스퍼레이션 2,717만 원 ▲N라인 2,806만 원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마트 2,523만 원 ▲모던 라이트 2,549만 원 ▲모던 2,789만 원 ▲인스퍼레이션 3,115만 원 ▲N라인 3,184만 원이다. 고성능 N 가솔린 2.0 터보 모델은 3,309만 원, LPi 모델은 2,172만 원부터 시작한다. (※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현대차는 ‘2026 아반떼’ 출시를 기념해 하이브리드 모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주유비 지원 추첨 이벤트 ▲모던 라이트 트림 고객 대상 17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및 하이패스 무상 장착 이벤트를 4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아반떼 N 구매 고객을 위해 차량 반납 유예형 할부, 저금리 운용형 리스·렌트 등으로 구성된 ‘N 파이낸스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 중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2026 아반떼는 연비, 안전, 편의성을 모두 갖춘 상품성 강화 모델”이라며 “특히 하이브리드 전용 트림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전동화 차량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