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시사만평 TV가 국제 공정선거연합 산하의 국제선거감시단이 지난달 29~30일 양일간 대한민국의 6.3 대선 사전투표 현장을 참관한 후 심각한 제도적 결함과 기술적 미비, 불충분한 관리 실태를 지적하는 성명서 관련 내용을 1일 방송했다.
감시단은 사전투표 전반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개선 조치를 한국 정부와 선관위에 강력히 권고했다. 첫째, 투표 관리관의 도장 현장 직접 날인 시행 둘째, 공인지의 기술적 개선과 투명성 확보 세 번째, 투표자 명부 확보 및 투표 기록 검증 체계 구축 네 번째, 시민 감시 활동 보장과 선거 절차 전면 재점검 다섯째, 선거 종료 후 유권자 신뢰 회복을 위한 제도 개선.
시사만평 TV는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감안할 때 민주주의의 근간인 선거 제도가 국제 감시단의 감시 영역 안에 있다는 것은 국가적 수치"라며 "지금이라도 여야 각 정당 또한 선거관리위원회 등 국내에 모든 기관 단체들이 사전 선거 제도의 문제점을 다 까놓고 재정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