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사)한반도환경연합본부 서울시지회는 지난 8일 서울시 도봉산 입구에서 쓰레기를 줍고 환경을 지켜내는 생활형 ESG 실천운동 환경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홍길식 서울시회장을 비롯하여 안태민ㆍ이경백ㆍ차보권ㆍ이미재ㆍ이인락ㆍ신창용ㆍ김경태 지부장 등 회원 약 120여 명이 참여했다.
회원들은 이날 단풍철을 맞이하여 등산객들에게 무단투기 근절과 환경실천운동을 홍보하고 도봉산 입구 도로부터 하천인근에서 무단투기 쓰레기를 수거했다. 특히 발암물질이 있는 ‘석면 조각’을 다량 수거하는 등 환경오염 방지에 공헌했다.
한 회원이 석면을 줍고 있다.홍길식 서울시회장은 “앞으로 각 자치구 하천변을 위주로 인체에 유해하고 발암물질이 존재하는 석면수거에 집중하고 시민들이 동참하는 생활형 ESG 실천운동 환경캠페인을 자주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 지회장은 또 서울시 등 관계기관을 향해선 "각 자치구에서도 석면수거 대책 수립이 필요하다"라고 촉구했다.
